본문 바로가기

리뷰/쯔구르

SACRED EYES 리뷰







스토리 : 근년 마물의 출현이 빈발화하게 된 레누 영내의 소도시 국가 타르나티아.


이 땅에 마물을 넘어뜨릴 수 있도록 특별히 신으로부터의 가호를 받은 


기사"성기사"가 될 수 있도록 시련의 동굴에 도전하는 한사람의 여기사가 있었다.


라는게 게임의 스토리 입니다만.성기사라는 소재는 참 써먹기 편한거 같네요


이번 게임은 시험끝나고 바로 한 게임중에 한개로 최근에 나왔다는거 같습니다.


우선 게임 전개를 보면 의뢰 전투의 반복 입니다.


내용 전개가 무난하게 흘러가게 하면서 다른 서브 이벤트도 할수있게 하는 좋은 전개 방식이죠


게임의 전투는... 뭐랄까 쉽다면 쉽지만 어렵다면 어렵다고 할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패배해도 마을로 돌아갈 뿐이고 중간 중간 침낭으로 쉴수있는 곳도 있어서 편리한 사냥을 할수있습니다.


단지 문제가 있다면 스킬의 마나소비입니다.몹을 잡으려면 스킬을 써야지 턴제 RPG인데


렙 9때 화염속성 스킬 한번에 21의 마나를 소비하는데 5~6번쓰면 마나가 오링납니다.


거기에 몬스터의 공격력이 방어력을 올려도 아파서 HP관리도 중요하고요


그래서 그런지 쉬는곳을 많이 만들어 둔거 같습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인상깊게 본것은 여주인공의 몬.스.터.화!!!


보스몬스터에게 패배하면 2번 몬스터화 하게 되는데요(식물보스,슬라임보스)


몬스터화 된 상태로 인간에게 당할때의 묘사가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스토리 : 3.0


무난한 스토리로 끝까지 가나 싶었지만 마지막 통수가 있었기에 점수를 더 줬습니다.

(통수랄까 게임하면서 예상할 사람은 죄다 예상했겠지만요...)


난이도 : 2.5


위에 언급한대로 쉬우면 쉽고 어려우면 어려운 정도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렙업은 지하수로에서 하시길 바랍니다.마법상점에서 파는 전체화염마법으로 2방이면 다 죽거든요)


올클리어 세이브파일 첨가했습니다. 회상씬이라도 보실분은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Save4.rvdata